티스토리 뷰
고용보험은 근로자의 근로 단절기간에 경제적으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만들어진 사회보험 제도로써,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내역서는 근로자의 실업급여 신청, 재취업 등에 요구되는 서류입니다.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내역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아래의 내용을 통해 간단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내역서는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두 가지 방법을 통해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온라인 발급(정부 24 홈페이지)
1.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해 줍니다.
2. 간편 인증을 통해 로그인을 진행해 줍니다.
3. 로그인 후 메인 검색창에 "고용보험 자격이력내역서"를 입력해 줍니다.
4. 발급하기를 클릭해 주고 본인의 필요 인적사항을 기재해 줍니다.
오프라인 발급(고용센터 방문)
1. 신분증 지참
2. 가까운 고용센터 방문
3. 신청서 작성 및 제출
4. 발급 후 수령
사용 용도
1. 실업급여 신청 시 사용됩니다.
2. 근로자의 경력과 자격을 증명할 때 사용됩니다.
3. 이외 중소기업 전세 자금 대출 등에 사용 됩니다.
반응형
'정책'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5년 서울시 학자금대출 이자 지원 신청 방법 알아보기 (0) | 2025.02.13 |
---|---|
2025년 서울시 엄마아빠 택시 개선 점과 혜택, 이용 방법 알아보기 (0) | 2025.02.12 |
국민연금 납부액 및 예상수령액 알아보기 (0) | 2025.01.23 |
병원신분증 없을때 모바일 건강 보험증 발급 방법 알아보기 (0) | 2025.01.22 |
정부24 모바일신분증 발급 방법 알아보기 (0) | 2025.01.22 |